커뮤니티

Go Great, GYEONGGI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의 시작입니다

커뮤니티

보도자료

서동주·조지훈·카를로스, 광명시에서 즐기는 경기지역화폐 투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41회 작성일 21-09-16 18:07

본문

“다채로운 먹거리와 볼거리로 가득한 광명에서 즐기는 경기지역화폐 투어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경기지역화폐를 소개하고 지역의 명소를 소개하는 신개념 하이브리드 유튜브 라이브 방송 ‘2021 경기지역화폐 31개 시·군 데이트 시즌2’(부제 지금은 점심시간)가 광명동굴 등 광명시의 관광지와 경기지역화폐를 홍보하는 유쾌한 방송으로 시청자에게 웃음 폭탄을 선물했다.

15일 광명시 일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변호사 서동주씨와 방송인 조지훈, 카를로스 고리토씨가 공동 MC를 맡아 광명시의 주요 명소 등을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일제가 자원수탈을 목적으로 개발한 광산이었다가 현재는 광명시 최고의 인기 여행지로 거듭난 광명동굴 등이 소개되며 시청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광명동굴 200m 안 깊숙한 공간에 마련된 와인동굴에는 전국 각지에서 생산된 170여종의 국산 와인이 보관돼 있으며, 시음·구매할 수 있다는 꿀팁 정보도 대방출됐다.

아울러 이날 MC들은 국내 전통시장 규모 중 ‘톱7’에 들어가는 광명전통시장을 알리며 다채로운 음식들을 소개했다.

이곳 시장에는 시장인심을 느낄 수 있는 크기를 자랑하는 빈대떡과 세대불문 누구에게나 인기 좋은 단호박떡, 무지개떡, 꿀떡 등 각종 떡이 전파를 탔다. 가구문화의거리, 패션문화의거리, 자동차문화의 거리도 소개되며 지역의 특색을 다채롭게 선보였다.

아울러 이날 MC들은 광명시 경기지역화폐인 ‘광명사랑화폐’를 홍보하며 다양한 혜택을 설명했다. 광명사랑화폐는 충전 시, 충전금액의 10%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소득공제도 30%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더해 경기도 공공배달앱인 배달특급에서 광명사랑화폐로 결제도 가능하다.

이날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시청한 김성진씨(43)는 “추석 장보기 장소로 어디를 가야할 지 고민하던 찰나에 광명전통시장을 방송을 통해 알게 돼 도움이 됐다”며 “다양한 먹거리와 스토리가 담긴 광명시를 방문해 즐거운 추억을 남기겠다”고 말했다.

이광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광희 기자

출처 : 경기일보(http://www.kyeonggi.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